3월호(매거진용)
<고양특례시, 드론 전문가 양성 사업 최종 선정...항공드론 메카로 우뚝>
고용노동부 주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K-디지털 플랫폼’ 사업 공모에서 고양시특례시가 항공드론 분야로 선정되었다. 시는 5년간 총 30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시는 지역 주민, 기업, 미래인재 대상으로 첨단기술 기반 공유개방 플랫폼을 구축하고, 디지털 기초 역량 훈련 과정을 운영한다.
K-디지털 플랫폼 교육 시설인 ‘고양드론앵커센터’는 국내 유일의 드론 전문시설로 실내 비행장, 드론 특화 첨단 연구개발 장비, 코워킹 스페이스, 입주실을 보유하고 있다. 오는 5월경 고양드론앵커센터 개소와 함께 입주기업 모집과 드론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파주시, 200만명 관광객 맞이 마장호수 관광환경 개선사업 추진>
경기 파주시는 지난 2018년 3월 개장 이후 연간 2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파주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마장호수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광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개선 사업은 △주차장 160면 조성 △제2,4,6주차장 무장애 데크로드 △출렁다리 환경개선 사업이다.
사업내용은 △주차 문제를 해소하고자 총사업비 21억원을 투입해 주차장 160면으로 조성 △제2,4,6 주차장에서 이어지는 수변 산책길을 무장애 산책로로 개선에 9억5천만원 △출렁다리 환경개선사업에 12억원을 투입하여 시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관광 환경을 조성한다.
<남양주시, 상수도·하수도·쓰레기봉투 3종 가격 동결>
경기 남양주시는 고물가로 인한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해 상·하수도 요금과 쓰레기봉투 가격 등을 동결한다.
시·군에서 관리하고 있는 지방 공공요금의 원가 상승과 지난해 인상 보류분에 대한 요금인상이 불가피함에 따라 경기도 내 22개 시·군이 올해 요금 인상을 확정하거나 신규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남양주시는 시는 최근 난방비 급등과 각종 공공요금 인상 등으로 서민경제 안정을 고려해 상하수도 요금과 쓰레기봉투 가격을 동결하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