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한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우수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구직자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2022 평택시 일자리박람회(일자리 잡(JOB)고 희망 업(UP)!)」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지역내 50개 우수업체가 참여해 사무·생산·영업·판매 등 여러 직종에서 1,300여 명을 모집한다.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가 1:1 개별면접을 진행하고 면접 우수자에 대해 해당 기업체 채용 기회를 부여한다.
평택고용센터, 평택상공회의소 등 평택시 일자리센터 협력기관들은 채용홍보관 부스를 열어 구직자들에게 계층별, 연령별 맞춤형 취업상담 및 일자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직자들의 볼거리와 체험기회 확대를 위해 지문적성관, 취업타로관 등 부대행사 부스도 운영한다.
평택시 우정식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면접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구직자 개인이 스스로의 적성을 찾아가는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시는 또 문서 출력 및 복사 등을 지원하는 문서지원대, 일자리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정보검색대, 이력서에 첨부할 반명함판 사진을 즉석에서 촬영할 수 있는 무료사진 촬영관 운영 등 구직자들의 면접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2022 평택시 일자리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창출과(031-8024-3532) 또는 평택시 일자리센터(031-646-1006~8)로 문의하면 된다.